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전립선 건강에 좋은 차(Tea) 3가지

by 미쿡오란지 2023. 7. 26.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 기관에 있는 샘으로 나이가 들면서 염증이 생기고 비대해지기 쉽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비뇨기 증상과 심지어 전립선 암의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립선 문제를 예방하는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전립선 건강을 증진하고 전립선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3가지 차(Tea)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립니다.

동상
소변

전립선 건강에 좋은 차(Tea) 3가지

1.녹차

녹차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잘 알려진 대중적인 음료입니다.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녹차에는 또한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카테킨이 포함되어 있어, 특히 녹차의 카테킨이 전립선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전립선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녹차는 또한 전립선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쐐기풀 차

쐐기풀 차는 쏘는 쐐기풀 식물의 잎으로 만들어지며 수세기 동안 전통적인 약초 요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비타민 C, 철분, 마그네슘을 포함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쐐기풀 차는 또한 리그난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의 경우 염증은 전립선 문제 발생의 핵심 요소이므로 쐐기풀 차를 섭취하면 이러한 전립선 염증 문제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쐐기풀

 

3. 쏘팔메토 차

쏘팔메토는 미국 남동부가 원산지인 야자나무의 일종입니다. 

 

그 열매는 비뇨기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조건에 대한 전통적인 약초 요법으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쏘팔메토 차는 식물의 말린 열매로 만들어지며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으로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배뇨 곤란과 같은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알려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 특정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차를 식단에 포함하면 전립선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립선 문제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자주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 하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전립선암 예방에 특히 효과가 좋은 식품 3위부터 1위까지 (tistory.com)

 

전립선암 예방에 특히 효과가 좋은 식품 3위부터 1위까지

전립선암 예방에 특히 효과가 좋은 식품 3위부터 1위까지 알아 보겠습니다. 3위 , 종합 항암식품 십자화과 야채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과 같은 십자화과 야채에 풍부한 글루코시놀레이트를

virustaiji.tistory.com

 

쏘팔메토가 전립선 비대증 효과에 대한 정보 (tistory.com)

 

쏘팔메토가 전립선 비대증 효과에 대한 정보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많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잦은 배뇨, 약한 소변 흐름, 잔뇨 같은 성가신 배뇨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전립선의 비암성

virustaij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