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변비 해결에 좋은 채소 Best 3에 대한 연구 결과

by 미쿡오란지 2023. 3. 21.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괴로워 하는 변비.

식단의 섬유질 부족, 탈수 및 특정 약물을 포함하여 변비에 기여할 수 있는 많은 요인이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특정 야채가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비에 좋은 3가지 채소에 대한 연구 결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

시금치:

시금치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의학 연구 저널(Journal of Research in Medical Science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를 섭취하면 변비가 있는 개인의 배변 빈도, 대변 일관성 및 전반적인 위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금치는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변에 부피를 더하고 소화 시스템을 통과하는 시간을 줄여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합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장 벽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배변이 더 쉬워집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십자화과 채소입니다. 

세계 위장병학 저널(World Journal of Gastroenterolog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만성 변비가 있는 개인의 대변 빈도, 일관성 및 배변 용이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수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배변을 조절하고 규칙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장의 염증을 줄이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설포라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뿌리채소입니다.

약용 식품 저널(Journal of Medicinal Food)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고구마를 섭취하면 변비가 있는 개인의 배변 빈도와 통과 용이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구마는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모두 풍부하여 배변을 조절하고 규칙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장의 염증을 줄이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시금치, 브로콜리, 고구마를 식단에 포함하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적절한 섬유질 섭취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섭취하는 것 외에도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기본이겠죠^^

 

오늘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