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1센치 미만의 갑상선미세암도 수술을 해야 하나요?

by 미쿡오란지 2023. 8. 10.

갑상선 미세암은 갑상선암의 초기 암으로 크기가 1센치 미만인 미세한 종양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미세암이라고 해서 무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미세암도 암의 일종이며,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지 않으면 암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
초기 미세암

 

미세암이라도 주변 조직이나 림프절로 전이할 수 있으며, 갑상선 피막을 뚫고 주위 조직에 침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또한 갑상선암은 미세암이 많이 발생하며, 하지만 치료가 잘 되는 편입니다.

 

서울대학교 미세암 클리닉 정보 보기 ▶▶

 

갑상선 미세암 치료 방법은?

 

일반적으로 갑상선암의 1차 치료로 수술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수술은 갑상선과 암이 퍼지는 경로를 포함한 부위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술 후에는 대부분의 경우 재발 위험이 낮아지며, 생존율이 매우 좋아집니다.

수술이 권장되는 이유

미세암일 경우에도 수술을 권하는 이유는 암의 성장을 조기에 막아 예후를 크게 향상시키기 위함입니다.

 

미세암에서도 수술로 병변을 제거하면 다른 조직으로의 전이를 막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암이 재발하거나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보통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현대의 의학 기술과 장비를 이용하여 치료됩니다. 수술 후에는 일주일 정도 집에서 휴식이 필요하며 2주 후부터는 사무업무 등 직장생활도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위와 같이 미세암인 경우에도 수술이 1차적으로 권장이 되며, 미세암이라 하더라도 경솔히 생각하지 말고,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환자 본인이 노력을 해야 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

 

같이 보면 더욱 좋은 글 ▼▼

 

 

갑상선암 수술과 회복, 주의사항과 관리법

갑상선은 목 앞면에 나비 모양으로 위치해 있으며 기도 정면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갑상선 주위에는 기도 뿐만 아니라 성대를 움직이는 신경, 식도, 총경동맥, 내경정맥 등이 위치해

virustaiji.tistory.com

 

 

갑상선 환자가 절대로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정보

오늘은 갑상선 환자에게 좋지 않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갑상선 환자분들은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궁금해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

virustaij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