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일본인이 장수하는 비결 3가지 연구결과

by 미쿡오란지 2023. 4. 13.

일본은 세계에서 기대수명이 가장 높은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일본의 평균 수명은 84세다. 이 장수는 유전학, 식습관 및 생활 방식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기인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인의 장수 비결에 대한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일본

일본인이 장수하는 비결,식단

 

전통적인 일본 식단은 생선, 야채, 콩 제품이 풍부합니다. 생선, 특히 연어와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채소, 특히 시금치와 케일과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부와 두유와 같은 콩 제품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어 유방암과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Journal of the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전통적인 일본 식단을 준수하면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및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에는 58,730명의 일본 성인이 포함되었으며 평균 15년 동안 그들을 추적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전통적인 일본 식단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15% 낮고 심혈관 질환 사망 위험이 22%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본인이 장수하는 비결, 라이프스타일

 

일본인은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며 태극권과 요가 같은 신체 활동에 참여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심장병, 뇌졸중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Journal of Epidemiology and Community Health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신체 활동 수준이 높을수록 일본 남성과 여성의 사망률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에는 72,464명의 일본 남녀가 포함되어 평균 9년 동안 그들을 추적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중등도에서 높은 수준의 신체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 비해 사망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본인이 장수하는 비결, 사회 활동


일본 문화는 사회적 연결과 공동체를 강조합니다. 이것은 서로에게 사회적,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사람들의 집단을 가리키는 "모아이"의 개념에서 분명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회적 연결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사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Journal of Epidemiology and Community Health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사회적 관계가 일본 남녀의 사망률 감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에는 42,366명의 일본 남녀가 포함되어 평균 7년 동안 그들을 추적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사회적 연결이 강한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고립된 사람들에 비해 사망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시사점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노력을 한다면 장수의 길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오늘도 건강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