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정보

캠핑 초보 주말에 캠핑 시작을 위한 10가지 캠핑 필수 용품 정보

by 미쿡오란지 2023. 6. 5.

첫 캠핑 준비할 때 좋아보이는 장비 무턱대고 샀다가 얼마가지 않아 재구매 하는 중복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복 투자 없이 한번 사면 더이상 고민없는 초보캠퍼 꼭 필요한 캠핑용품 10가지 알려드립니다

 

캠핑

 


1.텐트 


여름에는 타프+돔텐트, 이외의 계절에는 리빙쉘 텐트가 적합하지만 초보라면 리빙쉘텐트 하나로 시작 추천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타프 필요 없이 우선 사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점차 익숙해 지시면 타프를 차근차근 도전하는게 적절합니다. 
 가격은 차이가 크지만 60~80사이 추천 드립니다.


2.매트 

 

자충매트, 에머매트가 일반적인데요, 

결국 부피아 무게로 인해서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자충매트는 부피도 부피지만 쓰다보면 기능 고장(자충이 잘 안되거나, 바람이 빠지거나..)이 빈번한 경우를 자주 봤었고, 에어매트는 부가적으로 필요한 에어 펌프며, 무게의 압박까지..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홀리데이 이너매트'를 추천 합니다.

우레탄 재질로 자충메트의 아쉬운 냉기 부분과 에어매트의 가격부분의 절충안으로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닥 상태가 좋지 않은 왠만한 경우라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할 정도록 매트 재질이 우레탄이라는 장점이 큰 제품입니다.

다른 제작사에서 비슷한 매트를 생상하지만 자세한 스펙을 보시면 우레탄재질이 아닌 보온재 재질로 기능에 큰 차이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침낭  


숙면을 위해서는 계절과 날씨에 맞는 침낭이 중요합니다.  
간절기용과 여름용 2가지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스펙으로는 간절기 용 솜 침낭, 여름에는 대형 마트에서 파는 저렴한 침낭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후에 동계 캠핑을 하시는 경우 필요에 따라 추가 구비를 하시면 되는데 저의 경우는 동계라 할 지라도 난방이 충분히 되기 때문에 보통 간절기용으로 동계에도 충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4.테이블


 식사와 모임을 위한 메인 테이블로 4명 이상이 앉을 수 있는 큰 테이블을 추천하고 사용해 보시고 필요에 따라 별도 보조를 위한 작은 테이블 구비하는 순서로 하시면 좋습니다.


5.의자

 

편안한 캠핑 의자는 자주 사용하게 될 것이므로 중요합니다. 

크게 릴렉스 체어와 경량체어가 있는데 경량체어는 부피가 상대적으로 크고, 경량체어는 편안함이 아쉬움이 있지만 부피가 작다는 장점이 있으니 캠핑 여건에 따라 구매가 필요합니다.

 

6. 버너

 

버너중 초보자들에게는 올인원 버너 구이바다 추천드립니다.

오징어 굽기부터 여러가지 요리를 이 버너 하나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캠핑이 익숙해지면서 여러가지 요리에 도전을 해보고 싶은 경우에는 3kg LPG통과 해바라기 버너 조합으로 버너를 업그레이드 하면 좋습니다.

 

7.식기

 

셋트 구매가 저렴 하지만 사용하다보니 취양에 맞는 식기를 별도로 구매하게 됩니다. 그래서 셋트 보다는 취양에 맞는 식기를 하나씩 구매 해 나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금액은 셋트가 저렴 합니다. )

 

8.쿨러

 

무엇보다도 사이즈가 중요한 아이템 입니다.

20리터 전후 작은 사이즈는 1박2일, 40리터 전후 큰사이즈는 2박3일을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차량 공간 여건에 따라 작은 사이즈 하드 쿨러에 소프트 쿨러 조합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9.랜턴

 

랜턴은 크레모아, 루메나가 유명한데요.

성능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테이블이 있는 공간에 1개, 침실 공간에 1개, 이렇게 해서  2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가스, 휘발유 랜턴은 메인으로  어려우니 감성으로만 사용)

 

10.서큘레이터

여름뿐만아니라 겨울에도 열순환을 위해 루메나나 크레모아 v600 추천합니다.

그러나 여름에는 더 큰 써큘레이터가 필요하지만 계곡이 있는 캠핑장으로 예약하셔서 더위를 피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여름에는 어느곳을 가더라도 덥거든요 ^^

오늘도 즐거운 캠핑하세요.